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Tags
- Design Pattern
- ㅓ
- El
- 디자인패턴 #
- 안드로이드 디자인시스템
- Observer Pattern
- 디자인패턴
- 빌터패턴
- Kotlin
- builderPattern
- 싱글톤
- 옵저버 패턴
- 코틀린
- 프로토타입 패턴
- r
- 추상 팩토리
- factory method
- PrototypePattern
- 팩토리 메소드
- F
- material3
- Abstract Factory
- Singleton
- Functional Programming
- designPattern
- compose
- android designsystem
- 함수형프로그래밍
- ㅋㅁ
- 추상팩토리패턴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24/11/18 (1)
오늘도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하였습니까?

UI Event란???- UI Layer에서 처리 되어야 하는 작업- User Event / ViewModel Event 2종류가 존재한다 User Event예를 들어 사용자가 "새로고침 버튼을 누르면 화면의 리스트를 갱신" 한다고 해보자 사용자의 행동(새로고침 버튼 누름)으로 UI(화면의 리스트) 갱신하는것은 Business logic에 해당하기 때문에 ViewModel에 위임하여 처리합니다. ViewModel Event예를들면, 네트워크 연결이 끊어졌다는 던가, 데이터를 불러오다가 에러가 발생(새로고침 실패)하였다든가, 하는 상황을 생각해 보자!이런한 이벤트들은 화면에 알림(toast, dialog 등)을 통하여 표시되어진다.이벤트는 UI State로 모델링되어야 하며, 항상 UI State를 업데..
Compose
2024. 11. 18. 00: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