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 1 | ||||||
| 2 | 3 | 4 | 5 | 6 | 7 | 8 |
| 9 | 10 | 11 | 12 | 13 | 14 | 15 |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 30 |
- Abstract Factory
- Coroutines
- define
- kotlin multiplatform
- ㅋㅁ
- Observer Pattern
- 함수형프로그래밍
- 코틀린멀티플랫폼
- 프로토타입 패턴
- Kotlin
- kmp
- 옵저버 패턴
- designPattern
- material3
- 팩토리 메소드
- 디자인패턴
- 추상 팩토리
- Functional Programming
- factory method
- PrototypePattern
- compose
- 디자인패턴 #
- 빌터패턴
- android designsystem
- 안드로이드 디자인시스템
- 코루틴
- builderPattern
- Design Pattern
- 추상팩토리패턴
- 코틀린
- Today
- Total
목록2025/11 (6)
오늘도 더 나은 코드를 작성하였습니까?
https://kotlinlang.org/docs/multiplatform/multiplatform-discover-project.html?continue=https%3A%2F%2Fdeveloper.android.com%2Fcourses%2Fpathways%2Fkotlin-multiplatform%3Fhl%3Den%23article-https%3A%2F%2Fwww.jetbrains.com%2Fhelp%2Fkotlin-multiplatform-dev%2Fmultiplatform-discover-project.html The basics of Kotlin Multiplatform project structure | Kotlin Multiplatform kotlinlang.org위 링크의 공식 문서를 바탕으로..
중단- 코틀린 코루틴의 다른 모든 개념의 기초가 되는 필수적인 요소 코루틴을 중단한다는건 실행을 중간에 멈추는것을 의미한다.코루틴은 중단하였을때 continuation객체를 반환하고, continuation을 이용해서 중단된 곳에서 다시 시작할 수있다. 재개중단 함수는 말 그대로 코루틴을 중단할 수 있는 함수입니다. 이는 중단 함수가 반드시 코루틴(또는 다른 중단 함수)에 의해 호출되어야 함을 의미한다.suspend fun main() { println("before") println("after")}// before// after suspendCoroutine 함수를 이용하여 before, after출력 사이에서 중단해 보기 import kotlin.coroutines.suspendCorou..
코틀린의 sequence List, Set과 같은 컬렉션이랑 비슷한 개념이지만, 필요할 때마다 값을 하나씩 계산하는 지연(lazy) 처리를 한다. - 요구되는 연산을 최소한으로 수행한다.- 무한정이 될 수 있다.- 메모리 사용이 효율적이다.val seq = sequence { // this : SequenceScope yield(1) yield(2) yield(3)}fun main() { for (num in seq) { print(num) }} 수신 객체 지정 람다 함수 사용 ( susepnd SequenceScope.() -> Unit )숫자가 미리 생성되는 대신 필요할 때마다 생성된다는 것이 핵심이다. 시퀀스의 작동방식 val seq = sequence { ..
정의알고리즘(행위)군을 캡슐화하여 각각의 서로 교환 가능하게 만들고, 런타임에 클라이언트가 사용할 알고리즘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디자인 패턴입니다. 오리 시뮬레이션 게임 구현하기 날수있는 오리를 만들기! 상속 부모 클래스인 Duck에 Fly() 함수를 추가한다. 문제점- 날수 없는 하위 오리 클래스들은 아무것도 하지 않도록 불필요한 오버라이드한 함수를 가지게됨.- 모든 오리의 나는 행동을 알수가 없음. - 서브클래스에서 코드 중복이 발생할 수 있음.- 부모 클래스의 코드를 변경시 원하지 않은 문제가 일어날 수 있음.- 런타임시 행동을 변경할 수 없음.인터페이스를 이용문제점- 여전히 코드의 재사용성이 떨어지고, 중복이 발생함.- 날수 있는 오리중에서도 날아다니는 방식이 서로 다를 수 있다는 문제 애..